귀여운 라벨프린터 앱손 리락쿠마 라벨기 추천, 사용법부터 1년 사용후기까지
잡다한 정보 꾸러미/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

귀여운 라벨프린터 앱손 리락쿠마 라벨기 추천, 사용법부터 1년 사용후기까지

by 피치엄마 2023. 3. 29.
반응형

귀여운 라벨프린터 앱손 리락쿠마 라벨기 LW-H200RK

신학기가 되면 항상 이름스티커를 급히 찾게 됩니다. 아이들 소지품 작은 것 하나하나 모두 라벨링을 해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꽤 많은 양의 스티커가 필요하지요. 저는 준비성이 없는 편이라 늘 닥쳐서 일을 하곤 하는데 2월 말에 이름스티커를 주문하려고 하면 주문이 밀려 제 때 받아보지 못할 때가 많았어요. 작년 신학기 때도 같은 상황에 처하는 바람에 급하게 라벨프린터를 주문했더랍니다.

하루빨리 배송을 받아야 했던 상황이라 대충 눈에 띄는 라벨프린터인 '앱손 리락쿠마 라벨기'를 주문했었죠. 일단 외관이 너무 귀엽잖아요 :) 가격이나 성능을 따지지 않고 그저 귀엽고 예뻐서 구입했던 리락쿠마 라벨기를 간단히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리락쿠마 라벨기 소개

리락쿠마 라벨기 전면, 4-18mm, 후면 모습

1) 제품명

LW-H200RK

 

 

 

 

2) 가격대

최저가 7만원 대 

3) 테이프 폭

4/6/9/12/18mm

라벨기 구매시 12mm로 제공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4) 인쇄 행수

최대 3줄

5) 전원

AA 건전지 6개, 충전식 아님

6) 구성품

본체, 체험용 테이프 12mm,  건전지 6개, 사용자 매뉴얼, 보증서

7) 무게

건전지, 카트리지 제외 시 400g

 

리락쿠마 라벨기 가격비교 클릭

 

 

2. 리락쿠마 라벨기 간편한 사용법

리락쿠마 라벨기 출력하기

전원을 켠 후 테이프폭 설정 후 문자를 입력합니다. 취향에 따라 테두리를 선택, 미리 보기로 확인 후 라벨을 출력하는 모습입니다. 

1) 기본 사용법

 1. 후면 덮개 분리 후 건전지와 카트리지를 홈에 맞춰 끼워 넣는다. 

 2. 전원을 켠다. 

 3. 테이프 폭을 설정한다. 

 4. 문자를 입력한다. 

 5. 인쇄 버튼을 누른다. 

 6. 우측 가위 모양이 새겨진 컷팅버튼을 꾹 눌러 라벨을 잘라낸다. 

 

 

 

 

2) 이모티콘과 테두리 기능 

리락쿠마 출력기 이모티콘 기능

문자를 입력할 때 이모티콘을 넣어주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이모티콘'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양한 리락쿠마의 모습을 선택할 수 있는 '리락쿠마', 음식이나 잡화, 날씨, 계절, 표시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축하 문구나 예쁜 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 '일러스트', 그 외에 마크, 숫자, 기호 등 500여 개의 이모티콘 기호를 문구에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shift와 이모티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테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라벨테두리가 있으니 테두리를 선택한 후 문자를 입력하면 원하는 라벨을 쉽게 만들 수 있죠. 

인쇄하기 전 좌측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모양에 맞게 디자인이 되었는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체크 후 인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 실용적인 기능 - 간편한 인쇄 방향 조절

테두리 선택 후 세로버튼 눌러 출력한 라벨

라벨을 출력하다보면 세로로 뽑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특히 얇은 문서파일 등에 세로 라벨을 많이 붙이는데요, 리락쿠마 라벨기는 원터치로 인쇄방향을 쉽게 전환할 수 있어 세로 라벨 인쇄도 문제없습니다. 

리락쿠마 라벨기 상단 중간쯤 '세로/가로'버튼이 있습니다. 문자 입력 후 '세로/가로'버튼만 눌러주면 끝! 미리보기로 확인 후 출력하면 됩니다. 

 

4) 실용적인 기능 - 문자 크기 조절 

리락쿠마 라벨기 문자 크기조절 기능

리락쿠마 라벨기는 다양한 크기로 라벨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눈에 잘 띄어야 하는 제품명 등을 붙일 때는 특대사이즈로 출력합니다. 반면 아이들 이름스티커를 뽑을 때는 두 줄로 디자인을 해요. 첫 줄은 '반 명', 두 번째 줄은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 때는 반 명을 작게, 이름은 크게 설정하여 뽑는 게 보기 좋더라고요. 물론 개인적인 취향이긴 합니다 :) 

문자 크기 설정은 문자 입력 후 상단에 있는 '문자 크기'버튼을 눌러주면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자크기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원하는 사이즈가 나올 때 멈추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문자입력창으로 넘어가면서 크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문자가 여러 줄일 경우 각 행의 사이즈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문자 크기'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5) 실용적인 기능 - 문자 등록 및 호출 

리락쿠마 라벨기 파일 등록 및 호출

저는 리락쿠마 라벨기로 두 아이들의 이름스티커를 자주 출력합니다. 반복적으로 인쇄하는 문구가 있을 경우 문자를 저장하는 '등록'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해 놓은 후 '호출'하여 바로 인쇄하면 되니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먼저 원하는 문자를 입력 후 상단의 '파일'버튼을 누릅니다. '등록'을 선택합니다. 선택버튼은 우측 가장 하단에 있습니다. 문자가 저장된 후 등록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총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등록한 파일을 '호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원을 켠 후 '파일' 버튼을 누릅니다. 하단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호출'을 선택합니다. 화살표 버튼으로 원하는 등록파일을 찾아 '선택'을 누릅니다. 호출확인을 선택하면 저장된 문자가 실행됩니다. 

 

 

3. 리락쿠마 라벨기 장, 단점 한마디 

아이가 출력한 장난감상자 라벨... 귀여움이 과하다...

1) 장점

외관이 매우 귀엽고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다양한 라벨테이프가 있어 예쁘게 디자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본체와 카트리지 가격이 비싸고 글씨체가 많지 않습니다. 라벨을 떼어내기가 힘듭니다. 또한 충전식이 아닙니다. 

3) 개인적인 1년 사용후기 

1년 동안 고장없이 잘 사용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앱손 리락쿠마 라벨기의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아무래도 디자인입니다. 너무 귀엽고 예뻐요 :) 그래서 디자인이 별로 중요하지 않는 분, 심플한 라벨이 좋다는 분들께는 비추천입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만족스럽지만 사실 인쇄품질이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폰트가 없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귀여운 리락쿠마 이모티콘이나 테두리를 활용해서 폰트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어요. 예쁜 테이프도 많아서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예쁘게 출력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늘 하던대로 출력하는지라 제대로 활용을 못하네요 ^^;; 어쨌든 결론은 제가 만족하니 리락쿠마 라벨기 추천드립니다 :) 

 

조만간 리락쿠마 라벨기의 다양한 활용 모습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