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영어 그림책 추천) 베드타임 스토리 'GOOD NIGHT MOON' 잠자리 독서로 추천해요
초등 책육아/원서 읽기 AR 1점대 이하

쉬운 영어 그림책 추천) 베드타임 스토리 'GOOD NIGHT MOON' 잠자리 독서로 추천해요

by 피치엄마 2023. 1. 19.
반응형

글 Margaret Wise Brown 그림 Clement Hurd

잠자리 독서에 제격인 'Good night moon'입니다. 저는 자기 전엔 서정적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책을 읽어주기 좋아해요. 이 책은 여섯 살 둘째 아들의 애착책이어서 잠 자기 전에 꼭 한 번씩 읽고 잤던 책입니다. 

 

여러 해 동안 사랑받는 그림책 'Good night moon'

1947년 이 책이 처음 출판되었을 때에는 판매가 부진했다고 합니다. 지나치게 감상적이라는 평이 있었죠. 그렇지만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서서히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의 자리를 지금까지도 지키고 있습니다. 

이 책의 작가 Margaret Wise Brown은 어린시절의 기억을 떠올리며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해요. 그때의 느낌, 분위기,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  따뜻하고 서정적인 분위기의 'Good night moon'을 만들어 낸 것이죠. 

어린이의 시선으로 쓰여진 동화책이라는 평을 자주 받기도 하는 책이니만큼 꼼꼼히 들여다보면 재미있는 부분이 숨어있습니다. 

 

10분에 한 번씩 인사를 하는 토끼 

인사하느라 잠 안자는 토끼, 시계에 주목하세요!

그림 속 시계에 주목해 보세요:)

7시에 잠자리에 든 토끼는 침대에 누웠지만 눈빛이 말똥말똥합니다. 잠이 오지 않나 봐요. 마치 우리 아이들 같죠 ^^****

방을 훑어보던 토끼는 초록방에있는 모든 사물들에게 밤인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이 책의 작가가 어린시절 여동생과 함께 자기 전 사물이름 대기 놀이를 자주 했다고 해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이 만들어졌답니다.

방 안에 걸려있는 그림에게 인사를 건냅니다. 7시 10분이 되자 고양이, 장갑, 장난감 집, 그리고 작은 생쥐에게까지 인사를 하네요. 7시 20분이 됐습니다. 토끼는 여전히 밤 인사를 하고 있어요. 30분에도 40분에도, 10분 간격으로 인사 행렬을 이어가다 마침내 8시 10분이 되자 수면등이 꺼지고 인사를 마칩니다. 

 

rhyming words를 사용하여 운율감이 있는 책 

어린아이일수록 운율감있는 책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곳곳에 rhyming words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운율감을 살려 재미있게 읽어줄 수 있어요. 같은 음절로 끝나는 단어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Goddnight bears" "Goodnight chairs" kittens-mittens, house-mouse, clocks-socks 등이 있겠습니다. 

엄마가 영어책을 읽어준다고 입을 떼는 아이들이 아닌데도, 이 책을 읽을 때면 귀에 쏙쏙 들어오는지 문장을 따라 하는 모습을 보이곤 해요. 또한 책에 동봉된 음원 CD가 있는데 배경음악이나 성우 목소리가 책 내용처럼 서정적이어서 자면서 틀어주기 좋습니다. 

 

 

'Good night moon' 책 훑어보기 

Good night moon

잠자리에 누운 귀여운 아기토끼가 자신의 초록색 방을 훑어봅니다. 그리고 인사를 하기 시작하네요. 

 

 

Goodnight room
Goodnight moon

 

 

good night moon

Goodnight kittens
And goodnight mittens

 

아기 토끼를 따라 천천히 인사를 하다보면 정말 잠이 솔솔 와요 :) 

 

 

Goodnight nobody
Goodnight noises everywhere

 

 

마침내 수면등의 불빛이 꺼지고, 아기 토끼도 스르륵 잠이 들었어요. 

 

예쁜 그림과 잔잔한 글이 돋보이는 따뜻한 그림책 Good night moon!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잠자리에서 소곤소곤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