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오트 라떼 추천! 오트 효능 알아보기
잡다한 정보 꾸러미/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오트 라떼 추천! 오트 효능 알아보기

by 피치엄마 2023. 12. 2.
반응형

우유로 만든 라떼보다 맛있는 '오트라떼'가 요즘 인기입니다. 여러가지 오트 우유를 먹어봤는데 특유의 밍밍한 맛 때문에 조금 꺼려지더라고요. 

그러던 중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로 만든 라떼를 먹게 되었어요. 살짝 떫으면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우유보다 느끼하지 않고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립니다.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귀리우유 알아보기

 

라떼를 좋아하지만 우유를 먹고나면 배가 아픈 분들, 비건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는 우유를 먹어도 괜찮고 비건을 선호하지 않지만 그냥 맛있어서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라떼를 매일 먹게 되네요 :) 

 

 

1.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제품 소개 및 구매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제품 소개 및 구매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는 100% 핀란드산 귀리로 만든 건강한 비건 음료입니다. 오트 음료에는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매일 건강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진한 바디감이 라떼로 만들었을 때 참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라떼를 먹다가 우유로 만든 라떼를 마시면 약간 심심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그냥 우유처럼 단독으로 마셔도, 커피로 마셔도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팬케잌 반죽에 우유 대신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를 섞어보았는데, 고소한 풍미가 더욱 살아나면서 색다른 팬케잌이 만들어졌습니다. 

아이들도 참 좋아하네요 :) 

 

 

2.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영양정보 확인

왼쪽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오른쪽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와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우유의 영양성분 함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모두 200mL를 기준으로 합니다. 

총 열량은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가 145 kcal, 매일우유 125kcal로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가 더 높네요. 

탄수화물 총량은 어메이징오트가 더 높으며 지방 함량은 비슷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우유가 20mg인 것에 비해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는 0mg입니다. 아무래도 오트음료라 그런 것 같습니다. 

반면 단백질은 우유인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우유가 더 높네요.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의 지방함량이 의외로 높은 것이 눈에 띕니다. 또한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습니다. 우유보다 낮을 줄 알았는데 더 높네요. 

그나마 콜레스테롤이 0mg이고, 베타글루칸이 가득해서 그런지 식이섬유함량이 높습니다.

 

맛은 있긴한데 영양성분을 뜯어보니 마음놓고 마셨다간 체중이 불어날 듯 합니다. 맛있는건 어쩔 수 없는것일까요? 

어메이징오트 오리지널과 비교해도 오리지널 칼로리가 190ml에 95kcal인 것에 비해 바리스타는 약 1.5배 더 많습니다. 그러나 어메이징오트 오리지널은 영양성분이 좀 더 좋은 것에 반해 밍밍하고 맛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항생제 등에 대한 우려로 우유가 꺼려지시는 분들 혹은 비건식을 하시는 분들께는 이 만한 제품이 없을 것 같습니다. 

 

 

3.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라떼 

라떼가 맛있는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는 제품 개발을 할 때부터 에스프레소와 섞었을 때 어울리는 맛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담당 연구원이 매일유업 커피 담당자와 폴바셋 바리스타 등 커피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해 라떼를 만들었을 때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오트라떼를 연구했다고 해요. 

많은 노력 끝에 라떼에 딱 적합한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가 탄생한 것이죠. 

 

저는 프랜차이즈 카페인 '텐퍼센트'에서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를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텐퍼센트에서 자주 라떼를 사먹는데 어느 날 옵션에 '오트 변경'이라는 것이 생겼더라고요. 

이전에 타 카페에서 먹었던 오트라떼가 별로 맛이 없었던지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이 라떼는 정말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텐퍼센트는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 로 라떼를 만든다는 것을 알게됐죠. 

 

또한 집에서 일리 캡슐머신으로 에스프레소를 내려 어메이징오트 바리스타와 섞어 먹었더니 카페에서 만들어낸 듯 참 맛있었습니다. 가정에서 라떼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최근엔 폴바셋 시그니처 콜드브루에 어메이징 오트를 최적의 밸런스로 담아냈다는 '어메이징 오트 커피'가 새로 나왔다고 해요. 아직 맛을 보진 않았지만 폴바셋과 어메이징 오트의 만남이라니 벌써 기대가 됩니다. 

조만간 사먹어야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